다이나믹듀오, DJ 프리미어 극찬. "샘플링 작법의 교과서"

기사입력 2014-07-10 08:41



인기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가 오는 16일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A GIANT STEP)'을 발매하는 전설적인 아티스트 'DJ 프리미어'를 극찬하며 팬심을 드러냈다.

다이나믹듀오의 최자는 지난 9일 오픈한 자신의 카카오 뮤직의 스타 뮤직룸에 DJ 프리미어가 속한 그룹 갱스타(Gang Starrr)'의 곡 '풀 클립(Full Clip)'을 게재하며 "더할 것도 없고 덜어낼 것도 없다. 프리미어 형의 (이제 남도 아니고 좀 아는 사이니까 자신 있게 호칭은 '아는 형'으로) 전매특허 센스만점 샘플링 작법은 이미 이 곡에서 완성된 듯. 샘플이 정말 기발하게 재배열된 샘플링 작법의 교과서 같은 곡. 원곡을 어렵게 찾아 듣고 어마어마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고 밝혔다.

DJ 프리미어는 마룬파이브, 제이지, 블랙아이드피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과 작업한 전설적인 아티스트로, 데뷔 후 처음으로 7월 내한해 다이나믹 듀오와 합동 공연을 펼치고 앨범을 발매하는 등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최자는 DJ 프리미어가 디안젤로(D'Angelo)와 함께 작곡에 참여한 곡 '데블스 파이(Devil's Pie)'를 추천하기도 했다. 그는 "별다른 변화 없이 무한반복되는 솔리드한 룹과 지루할 만하면 나와주는 몽환적인 효과음 진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디안젤로의 목소리가 서로 조화를 이뤄 평양냉면처럼 슴슴(심심)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적인 맛을 내는 곡. 역시 프리미어 형은 장인이야"라고 재치있게 표현했다.

9일 최자와 나란히 스타뮤직룸을 연 개코 역시 DJ 프리미어의 곡 '데블스 파이'의 음원을 올렸으며, 이 밖에 제이지(Jay-Z)의 '데블스(D'evils)', 나스(Nas)의 '레프리젠트(Represent)'를 차례로 게재했다. 이 중 나스의 곡에 대해 "한때 무한반복. 프리모와 나스의 찰떡 궁합"이라는 설명을 곁들였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와 DJ 프리미어의 내공이 담길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A GIANT STEP)'은 오는 16일 발매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