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독도와 관련된 일에 더 분명한 소리 낼 것"

기사입력 2014-11-13 16:45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가수 이승철이 일본의 부당한 억류 및 입국거부 조치에 항의하는 의미로 지난 8월 14일 독도에서 울려 퍼졌던 노래 '그날에'를 무상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12일 이승철은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를 통해 "오늘 이 순간 이후부터 어느 누구든 무상으로 '그날에' 음원을 다운로드 받거나 배포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승철은 "이 노래는 일본 측의 비뚤어진 시선에서 보는 것처럼 반목이나 갈등에 대한 노래가 아니라 극복과 화해에 대한 것임을 알린다"며 "세계 각국 어느 나라 사람이든 모두가 이 음원을 마음껏 쓰고 가지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멋진 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저 스스로는 우리나라 우리 땅 그리고 정당한 권리에 대한 무언의 압박과 처사에 대해 굴복할 의사가 전혀 없고 이번 일을 계기로 오히려 향후 독도와 관련된 일에 더 분명한 소리를 내기로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승철의 '그날에'는 3종류로 된 음원으로 12일 오후 신설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앞서 이승철은 지난 9일 지인의 초대로 일본을 방문했다가 4시간가량 억류된 뒤 입국을 거부당한 사건과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당시 이승철은 '최근에 언론에 나온 것 때문'이라는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국사무소에서 입국이 거부됐고, 지난 8월 14일 광복절을 하루 앞두고 탈북청년합창단과 함께 독도를 방문해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 등을 발표한 것을 문제삼은 것으로 추측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대단한 결정", "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나도 다운 받아야지", "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진짜 멋지다", "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힘내라 이승철", "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본"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