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류, 신철기 시대를 선언하는 '2016 DMZ/NIA평화포럼', 19일 오후 2~5시 서울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린다

기사입력 2016-02-16 16:03


◇변건호 2016 DMZ/NIA 평화포럼' 준비위원장.

신인류, 신철기 시대를 선언하는 '2016 DMZ/NIA평화포럼'(준비위원장 변건호)이 오는 19일 오후 2~5시 서울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린다. 대한민국헌정회정책연구위원회와 NIA국제평화포럼추진위원회 주최.

NIA신철기문화운동은 지난 10여 년간 심도 있는 연구와 세미나, 포럼 등 꾸준한 학술발표를 통해 준비해 온 '평화와 지혜의 철' 패러다임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생명존중운동이다. 아울러

신인류, 신철기 시대를 선언하는 미래와 세계를 향한 장으로서 대한민국 중부 전선 155마일 DMZ에서 세계의 지성과 과학자, 문화예술 거장들이 함께 모여 무력과 전쟁도발, 공포의 철의 장막을 걷어내고, 평화와 생명의 철, 사랑과 인류애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포럼 측은 "NIA는 이념과 정치적 성향을 떠나 편견 없는 인류애, 대한민국의 진정한 발전과 미래 개척을 위한 순수민간기구를 지향한다"면서 "NIA세계 기구창설은 NIA 공감대를 확산해 세계평화에 대한 대한민국의 진정성을 국제 사회에 알리고 한반도 DMZ 155마일에서 전쟁 발발 억제 및 긴장완화 효과를 증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인문사회, ECO과학기술, 문화예술, 법률 등 각계 전문학자들이 참여해 기조 강연과, 주제발표, 페널토의를 펼칠 예정이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