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기획]"★ 포토월엔 꼭 있다"...손하트♥ '넘나 좋은 것'

기사입력 2016-07-04 17:09


'심쿵 심쿵 손하트!'

4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제작발표회 포토타임, 김우빈과 배수지가 나란히 손하트를 발사했다. 6일 첫 방송되는 '함부로 애틋하게'는 어린 시절 가슴 아픈 악연으로 헤어졌던 두 남녀가 안하무인 '슈퍼갑 톱스타'와 비굴하고 속물적인 '슈퍼을 다큐 PD'로 다시 만나 그려가는 까칠하고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7.04/

4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진행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제작발표회 포토타임, '선남선녀' 김우빈-배수지의 손하트가 어김없이 작렬했다.

꽃다운 스타들이 나홀로 맹숭맹숭 서 있기 아쉬운 포토월, 취재진이 가장 자주 요구하는 포즈중 하나는 '하트'다. 수년 전만 해도 머리 위로 하트를 그리거나, 두손을 하트모양으로 만들어 가슴 앞으로 쭉 내밀거나, 엄지와 검지를 둥글게 말아 만드는 하트 포즈가 일반적이었다.

최근 1~2년새 포토월에서 하트를 요구하면 열이면 열, 엄지와 검지를 교차해 만드는, 작고 앙증맞은 '손가락 하트'를 보여준다. 아이돌, 걸그룹은 물론 신인배우, 아재배우, 톱배우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손하트를 발사한다. 성격상 오글거려 하트 포즈에 울렁증이 '상남자' 스타들에게도 미니 하트 포즈는 안성맞춤이다. 시크하거나 카리스마 있는 표정으로 손하트를 그린다. 동서의 경계도 넘었다. 영화홍보를 위해 방한한 휴 잭맨도 팬들을 향해 손하트를 날렸다.

한때 '손하트의 유래'를 둘러싸고 갖은 설이 난무했다. 여전히 팬 게시판을 중심으로 이런저런 이야기가 떠돈다. 90년대 중반, 이 손짓은 '승리의 V'의 변종, 즉 '소심한 v, 겸손한 v 포즈'로 통했다. 2010년 김혜수와 신성우가 드라마 촬영장에서 함께 찍은 손하트가 처음이라는 얘기도 있다. 아이돌 인피니트의 남우현이 처음 한 것이라는 얘기도 있다. 2004년 버즈의 민경훈이 방송에서 손하트 모양을 그린 것을 '증좌'로 내놓는 팬들도 있다. 스포츠조선 DB를 보면 JYP 박진영이 2001년 본사 스튜디오에서 손하트를 그리며 포즈를 취한 사진이 분명히 존재한다. 그것이 '하트'였는지 '소심한 V'였는지는 알 수 없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2016년포토월, 무대인사, 공항룩에서 가장 핫한 포즈는 손하트다. 환한 미소와 함께 스타가 쏘아주는 '깜찍' 손하트는 마냥 설레고 고맙고 행복할 따름.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윤동구' 윤시윤의 '심쿵' 손하트! jtbc 드라마 '마녀보감' 제작발표회가 지난 5월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렸다. 배우 윤시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마녀보감'은 저주로 얼어붙은 심장을 가진 마녀가 된 비운의 공주 서리(김새론)와 마음 속 성난 불꽃을 감춘 열혈 청춘 허준(윤시윤)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판타지 사극이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16.05.11/

'공항룩, 매너 하트.' 배우 서강준이 지난 4월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릴 팬미팅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출국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다 취재진을 발견한 후 기분 좋은 하트를 날려주었다.
인천공항=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2016.04.22/

'신화 카리스마 손하트.' 6월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엠넷 K-POP 프로젝트 '소년24' 제작발표회,최장수 아이돌 신화의 멤버 이민우가 카리스마 넘치는 손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년24'는 오디션과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거쳐 선발된 남자 아이돌 24명이 상설 공연장에서 1년 365일 라이브로 공연을 진행하는 신개념 K-POP 공연 프로젝트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16.06.16/

'상남자'의 손하트. '태양의 후예' 서상사로 여심을 훔친 진구가 지난 6월1일 프랑스에서 열리는 'KCON 2016'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출국장을 빠져나가며 취재진에게 손하트로 인사를 하는 모습.
인천공항=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2016.06.01/

'도도하고 시크한 손하트.' 탤런트 박신혜가 15일 목동SBS에서 열린 새 월화드라마 '닥터스'의 제작발표회 포토타임에서 시크한 표정으로 손하트를 발사했다. '닥터스'는 과거의 상처를 딛고 의사가 된 두 남녀가 여러 인간 군상을 만나며 성장하고, 평생 단 한번뿐인 사랑을 시작하는 휴먼 메디컬 드라마다.
목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6.15/

'손하트에 손키스를 불어넣다.' 배우 전혜빈이 16일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우리 연애의 이력' 언론시사회에서 포토타임에서 손하트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왕십리=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6.06.16/

'애교만점 전해영.'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또 오해영'의 배우와 제작진이 7월 3일 인천공항을 통해 푸켓으로 3박 5일 포상휴가를 떠났다. 출국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다 취재진을 향해 손하트를 날리는 전혜빈. 인천공항=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2016.07.03/

사랑스러운 그녀, 김새론의 손하트. 지난 5월 11일 jtbc 드라마 '마녀보감'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김새론이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16.05.11/

세월을 거스르는 동안스타 산다라박의 사랑스런 손하트 발사! 7월 2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도리를 찾아서' 포토타임에 임하고 있는 산다라박.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2016.07.02

'걸그룹은 사랑입니다.' 28일 오후 서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데뷔 앨범 'ACT.1 The Little Mermaid(인어공주)'를 발표한 구구단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샐리가 미니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6.06.28.

'신봉선 차오루 뱀뱀의 트리플 손하트.' 지난 6월 8일 K STAR 새 예능 '함부로 배우하게'의 현장공개에서 출연진들이 앞다퉈 매력만점 손하트 포즈를 취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2016.06.08/

'손하트로 대동단결!' 휴 잭맨도 손하트를 할 줄 안다. 지난 3월 7일 영화 '독수리 에디'의 홍보를 위해 내한한 휴 잭맨이 팬들을 향해 달콤한 손하트를 날렸다.  여의도=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

'야구장의 손하트1'손하트는 연예스타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스포츠스타들도 손하트를 사랑한다. 6월 7일 롯데 자이언츠와 SK 와이번스전을 앞두고 롯데 에이스 강민호가 경기 전 그라운드에 나와 SK 선수단을 향해 손하트로 달콤쌉싸름(?)한 인사.
인천=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16.06.07/

'야구장의 손하트2' 지난 6월 24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KBO리그 SK 와이번스와 두산 베어스전, SK 이재원이 5회 무사 1루에서 두산 허준혁을 상대로 투런홈런을 날린 후 동료들을 향해 시크하고 깜찍한 하트발사! 인천=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2016.06.24



'축구장도 손하트.' 지난 6월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클래식 15라운드 FC서울과 수원 삼성의 라이벌 '슈퍼매치', 후반 29분 서울 아드리아노가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성공시킨 후 관중석을 향해 손하트 발사!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2016.06.18

'손하트, 검지랑 엄지를 어떻게 하는 거야?' 지난 2월 15일 서울 쌍문동 정의여고에서 열린 드라마 '응답하라 1988' 팬사인회, 박보검이 고경표의 손을 살피며 손하트를 연구하는 듯한 모습.
쌍문동=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2016

15년전인 2001년 스포츠조선 스튜디오 촬영 당시 JYP가 취한 손하트 포즈. 일부 네티즌들은 이 사진을 손하트의 효시로 꼽는다. 이 포즈는 하트였을까. 소심한 v였을까. 우연이었을까.  스포츠조선DB

류준열 유아인 윤시윤 박신혜 티파니 김소현, 보기만 해도 훈훈한 대세 스타 손하트 열전  스포츠조선DB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