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7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상하이 지역 대회 성료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7-09-18 14:37



'2017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의 첫번째 지역 본선 대회가 지난 16일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의 상하이 지역 본선을 개최하고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SWC 상하이 대표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SWC' 월드 파이널을 향한 첫번째 대회인 상하이 본선은 월드 아레나 랭킹을 바탕으로 선발된 총 16인 선수들의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됐다. 5시간 넘는 장시간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열띤 관심 속에 진행됐다고 컴투스는 밝혔다.

특히 4강전은 총 두 명의 최종 지역 대표를 가리는 만큼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대회 전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된 월드 아레나 상위 랭커 '판체로요'가 '투거'와의 경기에서 연거푸 2승을 거두며 월드 파이널행 티켓을 선취했고, '풍궐노기사' 또한 '풍우린'을 상대로 압승을 거두며 오는 11월 월드 파이널에 출전할 티켓을 따냈다. 이번 SWC 상하이에는 첫번째 지역 본선 대회를 직접 관람하기 위해 현지 수백명 관객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전 경기는 6개의 로컬 온라인 채널로도 실시간 송출됐다.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SWC는 유저들이 함께 즐기고 즐거움을 나누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이번 상하이를 비롯해 전세계 주요 9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이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지역 대표는 오는 11월 25일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리는 SWC 월드 파이널 무대에 올라 '서머너즈 워' 최강자 자리를 두고 최종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