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입장] '탐정2' 韓흥행 입소문 터졌다 "14개국 개봉 확정"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8-06-21 08:24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코미디 범죄 추리 영화 '탐정: 리턴즈'(이하 '탐정2', 이언희 감독, 크리픽쳐스 제작)가 국내 흥행에 이어 전 세계 14개국 개봉을 확정 지었다.

지난 13일 개봉해 뜨거운 입소문의 중심이 되며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오션스8' 등 동시기 할리우드 대작들을 누르고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탐정2'가 국내에 이어 북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개봉을 확정 지으며 한국 코미디의 위상을 전할 계획이다.

'탐정2'는 오는 22일 북미지역을 통해 해외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지게 된다. 이어 7월 12일과 13일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에서, 7월 19일 호주와 뉴질랜드, 7월 27일에는 대만에서 개봉이 확정된 상황. 또한 일본에서는 내년 3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탐정2'는 국내 개봉에 앞서 현재까지 미국, 캐나다, 일본,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등 총 14개국에 판매된 바 있다.

CJ E&M 영화사업부문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재미있는 설정과 배우들의 코믹 연기가 해외 관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점이 해외 개봉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이미 개봉 확정한 국가들이나 아직 개봉 계획을 잡고 있는 국가들에서도 이러한 대중적인 측면을 보고, 적지 않은 규모로 개봉하려 계획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외배급사들의 영화를 본 후의 만족도가 큰 편"이라 덧붙였다.

한편, '탐정2'는 탐정 사무소 개업 후 첫 공식 사건을 의뢰받은 추리 콤비가 미궁 속 사건을 해결하며 좌충우돌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범죄 추리극이다. 권상우, 성동일, 이광수가 가세했고 '미씽: 사라진 여자' '어깨너머의 연인' '…ing'의 이언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