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Mnet '쇼미더머니10'이 12월 1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차지,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41.47% 상승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지난 1일 방송된 '내년에 큰일 낼 사람들' 특집에 기부 도미노를 불러 일으킨 초등학생 육지승 군부터 호랑이 사육사, 아트디렉터 민희진, 배우 최우식이 출연해 허심탄회한 인생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그 중 아트디렉터 민희진 씨는 그의 치열한 삶이 온라인상에서 화제 되며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진입하였다. 민희진과 관련해 '직장인 입장에서 민희진 이야기 공감됐고 민희진 작업물도 좋았어서 앞으로도 기대하는 중이야', '나도 저런 치열한 삶을 살아보고 싶다' 등의 댓글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14.66% 감소한 MBC '놀면 뭐하니?'였다. 지난주에 이어 도토리 페스티벌에 참여할 아티스트 섭외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에픽하이가 도토페 출연을 확정 지으며 윤하와 함께 완전체로 선보일 '우산' 무대에 높은 기대감이 발생하였다. 한편 노래를 주제로 한 콘셉트에 '너무 뻔한 기획이라 식상한데 또 너무 쉽게 빠져들게 돼', '노래 지겹긴 한데 윤하랑 에픽하이 나오는 건 기대된다', '추억팔이는 못 참지' 등의 반응을 남겼다.
|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1년 12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8편을 대상으로 뉴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12월 6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