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BIFF] 주윤발 "전세계 사랑받는 K-콘텐츠, 굉장히 고무적"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3-10-05 12:45


[SC-BIFF] 주윤발 "전세계 사랑받는 K-콘텐츠, 굉장히 고무적"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배우 주윤발의 기자회견이 5일 부산 KNN 시어터에서 열렸다. 질문에 답하는 주윤발의 모습. 부산=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3.10.05/

[부산=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주윤발이 "한국 영화계가 크게 부상해서 나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KNN타워 KNN시어터에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주윤발 기자회견이 열렸다.

주윤발은 "모든 일에는 운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 영화 배우들이 할리우드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게 기쁜 일이다. 한 업계가 이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정체되고 있을 때 다른 지역이 또 그것을 이어서 더 많은 곳까지 끌고 갈 수 있다는 게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한국 영화계가 이렇게 크게 부상할 수 있어서 나도 굉장히 고무적이다"고 답했다.

이어 "한국 작품 특성상 자유롭다는 부분을 높이 산다. 가끔 보면 '이런 이야기까지 다룰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놀랍기도 하다"며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OTT를 통해 과거의 작품까지 많이 봤다고 하더라. 홍콩 업계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다시 사로잡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부산영화제는 지난 4일 개막해 오는 13일까지 10일간 부산 일대에서 개최된다. 개막작은 한국의 장건재 감독 신작 '한국이 싫어서'가, 폐막작은 중국의 닝하오 감독 신작 '영화의 황제'가 선정됐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