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화제성 점유율 21.35%에서 25.44% 상승하며 2주 연속 전체 프로그램 화제성 1위에 랭크됐다.
지난 14회 방송에서는 이장현(남궁민 분)과 유길채(안은진 분)가 먼 길을 돌아 재회했지만 여전히 가시밭길인 이장현과 유길채의 슬픈 운명과 사랑을 100분 동안 극적으로 담아냈다.
장현은 포로시장에서 길채를 꺼낸 후 속환시켜 조선에 보내려 했으나 황녀인 각화(이청아 분)가 길채를 데리고 가 홍타이지에게 바친다. 길채는 들분(윤금선아 분)에게 배운 만주어로 자신은 포로가 아니며 많은 조선 여인들이 처참한 핍박을 받고 있다고 홍타이지에게 말한다. 갑작스러운 길채의 말에 안색이 굳은 각화. 다시 각화의 종이 된 길채는 각화에 의해 황궁 내 어둑한 내실에 갇히게 된다. 이어 각화는 장현에게 목숨을 건 내기 사냥을 하자고 제안한다. 자신이 이기면 저 여자는 평생 자신의 시녀로 살지만 이장현은 산다고, 반면 이장현이 이기면 저 여인은 속환돼 조선으로 돌아가지만 이장현은 죽는다고.
|
14회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14회는 버릴게 하나도 없는 회차였다.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네', '배우들 연기에 몰입되어서 입을 틀어막고 보게 됨ㅜ', '진짜 역대급 드라마다. 지금까지 본 40평생 드라마 중 최고', '남궁민 안은진 가슴을 찡하게 하는 명품연기였다', '드라마 보면서 이렇게 눈물 나기는 처음' 등 드라마에 대한 호평과 기대감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특히 '연인' 14회 요약본 영상에는 1,3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연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점차 가열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 15회는 10월 27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10월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0개, 비드라마 171개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화제성 점수를 집계한 결과이다.
ly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