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2023 넥슨-GSOK 논문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논문 시상식을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총 43건의 논문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게임산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창의성, 논리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각 부문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학생 부문 대상은 '블루 아카이브로 살펴보는 비주얼 노벨 형식 게임에서 시청각적 효과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안구운동 추적연구'를 주제로 서술한 광주과학기술원 이상민-박종현-이윤정 팀이 차지했다. 대학원생 부문 대상은 '온라인게임 유저의 유형이 유료 아이템 구매에 미치는 영향: 캐릭터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연구한 부산대, 국립히로시마대, 경성대e스포츠연구소 소속의 이영준-이승현-김재훈 팀이 선정됐다.
대학생 부문 우수상은 경희대 박주영-신유진-임민희 팀의 '게임 디렉터의 인플루언서화가 브랜드 자산, 소비자 게임 지속 이용 의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메이플 스토리>를 중심으로'가 채택됐다. 대학원생 부문 우수상은 '게임산업법상 게임물 정의의 검토와 개선방안 - P2E 게임·기능성 게임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서술한 성균관대학교 민형인-박서영-신현빈 팀에게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