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블랙핑크 제니와 손잡은 'SPOT!'로 美 빌보드 '커리어 하이'

기사입력 2024-05-08 10:13

사진제공 : 스포츠W(www.sportsw.kr)

[스포츠W 노이슬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미국 빌보드 차트를 뚫었다.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1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글로벌(미국 제외)’에 8위로 진입했다. 특히 지코는 발매 첫 주 ‘톱 10’으로 직행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SPOT!’은 ‘글로벌 200’에서 24위로 상위권에 안착했다. ‘글로벌 200’은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로, 대중음악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이 곡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등장과 동시에 1위를 밟았다.

지코는 빌보드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세계 음악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위상을 증명했다. 특히 본격적인 해외 활동을 펼치기 전부터 주류 팝 시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어 눈길을 끈다.

‘SPOT!’의 기세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드러난다. 이 곡은 지난 5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70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면서 인기에 탄력을 붙였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인기는 돌풍에 가깝다. ‘SPOT!’은 최신 멜론, 지니, 벅스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29일~5월 5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멜론,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 차트에서는 각각 10일, 9일째 1위를 유지 중이다.

‘SPOT!’은 지코가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노래한다. 지코는 ‘SPOT!’으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 빛나는 솔로 데뷔 10주년의 막을 올렸다

세븐틴, 한 층 더 웅장해진 'MAESTRO' 3일 발매..."'고잉 세븐틴' 버전과 달라"
'믿듣 프로듀서' DPR CREAM, 5년만에 아티스트로 귀환....전곡 작사·작곡 편곡
[종합] "런쥔아 언제든 와"...고척돔 찢은 NCT 드림, 상탈로 女心도 찢은 제노
도경수, 다채로운 '성장'을 노래하다...타이틀곡 'Mars' 7일 오후 6시 발매
임영웅, 돌아온 음원차트 강자...더블 타이틀곡 ‘온기’와 ‘Home’으로 저력과시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