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김혜수 주연 '트리거', 국가애도기간 일정 조정… 언론시사회 취소, 제작보고회는 예정대로[종합]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4-12-30 16:56


[공식] 김혜수 주연 '트리거', 국가애도기간 일정 조정… 언론시사회 취…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디즈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 언론시사회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취소됐다.

디즈니+는 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트리거' 언론시사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한 조치다.

지난 29일 오전 9시 5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는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이 착륙 도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며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탑승자 181명 중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사망했으며, 정부는 사고 발생 직후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디즈니+ 측은 "이번 결정은 국가적 비극에 대한 애도를 표하기 위함"이라며 "다만 국가애도기간 이후인 내달 8일 예정된 '트리거' 제작보고회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리거' 제작보고회에는 유선동 감독과 배우 김혜수, 정성일, 주종혁 등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트리거'는 악인을 구제하기 위해 카메라를 무기로 삼아 고군분투하는 탐사보도 프로듀서들의 이야기를 다룬 12부작 시리즈다. '트리거'는 오는 1월 15일부터 매주 두 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