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윤일현)은 오는 6월 13일(금)부터 6월 15일(일)까지 금정산성 광장과 금정산성, 금정산성마을 일원에서 펼쳐질 2025 금정산성 축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또한 금정산성은 국방을 위한 방어성으로 선조들이 견고히 쌓아 올린 산성의 위상을 담아내고 있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올해 금정산성 축제는 금정산성의 문화적 요소를 반영하는 데 집중해 축제의 정체성을 더욱더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축제에서는 금정산성과 금정산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것이 주최 측의 방침이다.
금정문화재단 윤일현 이사장은 "금정산성 축제는 부산시 지정 우수 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점진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축제를 매개로 금정구의 문화적 상징인 금정산성을 전국적으로 알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금정산성 축제는 5월 23일 개막 예정이었으나, 해당 기간 대선 선거 운동 기간으로 일정을 6월 13일(금)로 연기한 바 있다.
2025 금정산성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누리집(www.gjfac.org)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며, 축제와 관련된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담당자(051-715-6884)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