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내년부터 5년간 대전 개최

기사입력 2025-04-28 16:21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대전시와 국내 최대 생명과학 학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가 손잡고 내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정기학술대회를 대전에서 개최한다.

대전시는 28일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와 바이오산업과 기초 생명과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학회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매년 정기학술대회를 대전에서 개최하며, 시는 연구성과와 지역 바이오산업 간 연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이 학회는 1989년 창립된 국내 최대 생명과학 학회로, 현재 1만9천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세계 유수의 과학자를 초청해 정기학술대회를 열고 있으며, 이 행사에는 연평균 3천여명의 과학자·전문가·기업 관계자가 참여한다.

시는 정기학술대회 유치를 통해 ▲기초연구와 산업 연계 ▲바이오 스타트업 및 투자자 네트워크 강화 ▲대전 MICE(마이스, 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 산업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승복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회장은 "학회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대전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장우 시장은 "이번 협약이 생명과학 연구와 지역 바이오산업이 긴밀히 연결돼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 협력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junho@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