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들과 책 읽어볼까…가정의 달 맞아 서점 행사 '다채'

기사입력 2025-05-03 09:30

[연합뉴스 자료사진]
[교보문고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예스24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5월은 어린이날을 포함해 가정 행사와 연휴가 많은 달이다. 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교보문고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선물 같은 책, 선물 같은 날'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책 선물 추천은 물론, 의사 체험, 궁궐 체험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체험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6월 20일까지 특별전 '모두의 그림책'도 진행한다. 0세부터 100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을 소개하는 자리다. '마음을 보듬는 그림책', '상상력을 키우는 그림책' 등 6가지 테마로 특별전을 꾸몄다.

이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예스24는 동네책방과 협업한 '어린이 책방지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하루 동안 직접 좋아하는 책을 추천하고 판매하는 체험 이벤트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5월 5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는 6월부터 시작하며 대전 유성구 '버찌책방', 경남 진주시 '보틀북스', 제주 제주시 '북스페이스 곰곰' 등 전국의 동네책방 22곳에서 총 41번의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 체험을 마친 어린이에게는 체험 증서를 제공하고 선물도 증정한다.

또한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을 위해서 '공들인 아이와 행복한 부모' 행사도 준비했다. 치유심리학자 김영아 씨가 매월 테마별로 엄선한 그림책을 소개한다. 5월에는 '너하고 나는 다르구나'를 주제로 '너도 갖고 싶니'(앤서니 브라운), '똑,딱'(에스텔 비용-스파뇰), '위를 봐요'(정진호) 등의 도서를 함께 읽는다.이 모임은 올해 7월까지 매달 한 번씩 줌(ZOOM) 온라인 강의로 연다.

자세한 사항은 예스24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buff27@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