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엄지원, ABM 컴퍼니와 전속계약…“믿보배 넘어 브랜드 아이콘으로”

기사입력 2025-07-08 11:02


[공식] 엄지원, ABM 컴퍼니와 전속계약…“믿보배 넘어 브랜드 아이콘으…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엄지원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에이비엠 컴퍼니(ABM COMPANY)와 손을 잡았다.

8일 콘텐츠 제작사 바이포엠 스튜디오의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 레이블 ABM 컴퍼니는 엄지원과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엄지원은 이미 탄탄한 필모그래피와 연기 내공으로 인정받는 배우다. 이제는 '믿고 보는 배우'를 넘어 다층적인 매력을 지닌 아이콘으로서 재정의될 시점이라 판단했다"며 "엄지원 배우와의 단순 계약이 아니라 리디자인하고 재브랜딩하는 전략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엄지원은 드라마 '황금마차'(2002)로 데뷔한 이후 '소원', '경성학교', '싸인', '미씽: 사라진 여자', '작은 아씨들', '산후조리원'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장르 불문 활약을 펼쳤다. 제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여우주연상, 제21회 춘사영화제 여우조연상 등 수상 경력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의 민옥 역으로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에서 마광숙 역으로 시청률 견인에도 한몫하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