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 고성=연합뉴스) ▲ '바다를 품은 고성 한우 축제' 5∼7일 개최 = 강원 고성군은 오는 5∼7일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바다를 품은 고성 한우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축제 기간 한우 숯불구이 식당과 해변 데크 구이터, 한우 시식 체험, 놀이터 및 레크리에이션, 고성 칡소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또 등심, 안심, 불고기용 등 다양한 한우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도민연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원 고성 한우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해 축산농가와 지역 축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주한 유럽연합과 달력 그림 공모전 개최 = 강원 고성군은 주한 유럽연합(EU) 대표부와 함께 '유럽연합과 대한민국이 함께 여는 평화의 길'을 주제로 한 2026년도 달력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수도권에서만 열리던 이번 행사를 고성지역에 처음 유치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 문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글로벌 감수성과 창의력을 높일 기회를 마련했다.
참가 대상은 고성지역 초·중·고등학생으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채색 도구에는 제한이 없으며, 선정된 작품은 2026년도 탁상용 달력에 실려 정부 기관·대사관 등에 배포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군청 교육 문화과 평생교육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 중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에서 열린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참여상 9명이다.
수상자에게는 주한 EU대사 명의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한다.
함명준 군수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재능을 국제무대에 선보이고 유럽연합과의 문화 교류를 체험할 소중한 기회"라며 "지역 청소년들의 시야를 넓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ryu@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