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자랑스러운 제니, 한글날 맞아 무료 폰트 배포 '연예기획사 최초'

기사입력 2025-10-09 13:52


[공식] 자랑스러운 제니, 한글날 맞아 무료 폰트 배포 '연예기획사 최초…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의 미 알리기에 앞장선다.

9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ODDATELIER, 이하 OA)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한글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신규 폰트 '젠 세리프' 출시 소식을 알렸다.

OA는 메타(Meta)와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편집 앱 에디트에 한글 폰트를 최초로 등록, 9일부터 전세계 모든 앱 사용자가 해당 신규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젠 세리프' 폰트는 전통의 미감과 현대적 감각을 제니와 OA의 정체성으로 담아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출시된 것으로, 한글날을 맞이해 폰트가 출시돼 더욱 의미가 뜻깊다.


[공식] 자랑스러운 제니, 한글날 맞아 무료 폰트 배포 '연예기획사 최초…
제니는 첫 번째 정규 앨범의 수록곡 '젠'과 '서울 시티'로 한국의 멋을 세계에 알렸고, 서울관광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에 대한 특별한 사랑과 자부심을 드러낸 바 있다.

'젠 세리프'는 고정된 이미지를 벗어나 오늘의 시각에서 새롭게 창작된 폰트다. 장식을 최소화해 본질을 살리고, 딱딱한 인상을 덜어내면서 유연한 곡선을 더해 OA 특유의 섬세한 예술성을 담았다. 서양의 전통 서체인 블랙레터와 한글을 결합해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낯선 조합을 완성했다.

OA와 제니가 연예기획사 최초로 폰트를 출시, 무료로 배포하며 또 한 번 신선한 인상을 남겨 앞으로 다방면에서 보여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