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 "도르트문트전 패배, 받아들이기 힘든 결과"

최종수정 2013-10-23 09:48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이 도르트문트전 패배에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아스널은 2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가진 도르트문트와의 2013~201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1대2로 패했다. 경기 후 벵거 감독은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최고의 상태였기 때문에 패배는 받아들이기 힘든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승리에 대한 의욕을 보이지 못했다. 이기지 못하더라도 지지 않는다는 생각을 잊은 것 같다"면서 "선수들이 최선을 다 한 만큼 (결과는)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아스널은 전반 16분 헨리크 음키타리안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끌려가다 올리비에 지루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추며 1-1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무리 했다. 하지만 후반 37분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에게 결승골을 내주면서 안방 패배를 당했다. 벵거 감독은 "출발이 좋지 않았다. 동점을 만들었으나,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가야 한다는 점을 잊었고, 결국 그 대가를 지불했다"고 분석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