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맨유, 모예스 감독 경질 발표

기사입력 2014-04-22 16:55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 ⓒAFPBBNews = News1

맨유가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의 경질을 공식 발표했다. 맨유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모예스 감독이 유나이티드를 떠난다'고 발표했다. 맨유는 '구단은 모예스 감독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맨유의 지휘봉을 잡은지 9개월 21일만이다.

이미 모예스 감독의 경질설은 영국 내에서 파다하게 퍼졌다. 21일 영국 언론들은 일제히 맨유가 모예스 감독을 해임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맨유는 '노코멘트'로 일관했다. 결국 언론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경질을 공식 발표했다.

모예스 감독의 경질 이유는 '성적 부진'이다. 모예스 감독은 맨유에 적응하지 못하고 패배에 관한 새로운 기록들을 양산했다. 도화선은 21일 에버턴전 패배였다. 맨유는 이날 패배로 다음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진출마저 좌절됐다. 현재 맨유는 올 시즌 리그 34경기에서 17승 6무 11패로 7위를 기록 중이다.

모예스 감독의 후임은 아직 미정이다. 맨유 역시 후임에 대해 발표하지 않았다. 영국 언론들은 새 감독이 부임할 때까지 베테랑 라이언 긱스가 임시로 지휘봉을 잡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