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이탈리아에 역전승 '5연승 행진'.

기사입력 2015-11-14 09:20


ⓒAFPBBNews = News1

벨기에가 이탈리아에 역전승을 거뒀다.

벨기에는 14일(한국시각) 스타드 루아 보두엥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평가전서 3대1로 이겼다. 벨기에는 A매치 5연승을 이어간 반면, 이탈리아는 연승행진이 4경기에서 멈췄다.

전반 3분만에 첫 골이 터졌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이탈리아였다. 전반 3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플로렌지의 크로스를 펠레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미뇰레 골키퍼가 막아낸 볼을 침투하던 칸드레바가 마무리해냈다. 벨기에는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12분 더브라이너가 올린 크로스를 베르통언이 다이빙 헤딩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균형을 이뤘다. 이후 양팀은 팽팽한 공방전을 이어갔다.

후반 시작과 함께 벨기에가 기세를 올렸다. 왼쪽 측면 공격으로 이탈리아를 밀어붙였다. 반격에 나선 이탈리아는 16분 소리아노의 크로스를 에데르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쉽게 골대를 맞고 나왔다. 위기를 넘긴 벨기에는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28분 인터셉트에 성공한 바추아이가 슈팅을 날렸고, 부폰 골키퍼의 선방에 막힌 볼을 침투하던 더 브라이너가 밀어넣었다. 이탈리아는 공격 숫자를 늘리며 펠레 등이 동점골 기회를 잡았지만 미뇰레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탈리아의 공세를 막아내던 벨기에는 역습으로 쐐기골을 뽑았다. 37분 카라스코의 패스를 받은 바추아이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이탈리아의 골문을 열어 제쳤다. 결국 경기는 벨기에의 역전승으로 끝났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