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손흥민 vs 이재익, 토트넘 앤트워프와 격돌

기사입력 2020-10-03 05:04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유로파리그 본선에서 코리언더비가 열린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2일 스위스 니옹에서 2020~2021시즌 유로파리그 본선 조추첨식을 열었다.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은 루도고레츠(불가리아), LASK(오스트리아), 로열 앤트워프(벨기에)와 함께 J조에 속했다.

죽음의 조는 피했다. AC밀란(이탈리아)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 등 만만치 않은 팀들이 하위 포트에 포함되어 있었다. 이들과 한 조에 속하면 32강 진출을 자신할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들을 피하면서 수월하게 됐다.

동시에 코리언더비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로열 앤트워프에는 20세 이하(U-20) 대표팀 출신 수비수인 이재익이 있다. 그는 카타르 알 라얀에서 뛰다 임대로 앤트워프에 합류했다. 손흥민이 공격하고 이재익이 이를 막아서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다.

48개 팀이 12개 조로 나뉘어 치르는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는 22일부터 열린다. 각 조 1위와 2위 24개팀이 32강 토너먼트에 나서게 된다. 나머지 8개팀은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에서 각 조 3위팀으로 구성된다.

죽음의 조는 F조와 H조가 됐다. F조에는 나폴리(이탈리아)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가 들어갔다. H조에는 셀틱(스코틀랜드), AC밀란(이탈리아), 릴(프랑스) 등이 격돌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리그 조추첨 결과


A조 = AS로마(이탈리아) 영보이스(스위스) 클루지(루마니아) 소피아(불가리아)

B조 = 아스널(잉글랜드) 라피트 빈(오스트리아) 몰데(노르웨이) 던도크(아일랜드)

C조 = 레버쿠젠(독일) 슬라비아 프라하(체코) 하포엘 베르셰바(이스라엘) 니스(프랑스)

D조 = 벤피카(포르투갈) 스탕다르 리에주(벨기에) 레인저스(스코틀랜드) 레흐 포즈난(폴란드)

E조 = 에인트호번(네덜란드) PAOK(그리스) 그라나다(스페인) 오모니아(키프로스)

F조 = 나폴리(이탈리아)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 알크마르(네덜란드) 리예카(크로아티아)

G조 = 브라가(포르투갈) 레스터시티(잉글랜드) AEK 아테네(그리스) 조랴 루한스크(우크라이나)

H조 = 셀틱(스코틀랜드) 스파르타 프라하(체코) AC밀란(이탈리아) 릴(프랑스)

I조 = 비야레알(스페인) 가라바흐(아제르바이잔) 마카비 텔아비브(이스라엘) 시바스스포르(터키)

J조 = 토트넘(잉글랜드) 루도고레츠(불가리아) LASK(오스트리아) 로열 앤트워프(벨기에)

K조 = CSKA 모스크바(러시아)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 페예노르트(네덜란드) 볼프스베르거(오스트리아)

L조 = 헨트(벨기에)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 호펜하임(독일) 슬로반 리베레츠(체코)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