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EAFF-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설 대한민국 남자 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반면, 현재 K리그에서 가장 '핫'한 이승우(수원FC)는 이번에도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 이승우는 올 시즌 K리그1 21경기에서 9골-2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10일 열린 FC서울전에선 대역전극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다. 그의 A매치는 2019년 6월에 머물러 있다.
벤투 감독은 "상대가 어떤 팀이냐, 상대팀 선수가 어떤 수준이냐에 상관없다. 우리는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16일 K리그 경기후 나흘 뒤인 20일에 첫 경기를 갖는다. 더운 날씨에 8일 동안 3경기를 치른다. 선수들의 체력 회복에 각별히 신경을 쓸 계획이다. 새롭게 뽑힌 선수들은 최근 K리그에서 좋은 기량을 발휘하고 있어 눈여겨 봤던 선수들이다. 신입 멤버들이 대표팀에서 훈련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 아쉽다. 대표팀이 추구하는 전술과 철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EAFF-E1 챔피언십 참가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26명)
GK=조현우(울산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DF=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오사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서울) 김주성(김천 상무) 조유민(대전 하나시티즌) 홍 철(대구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MF=권창훈(김천)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손준호(산둥 타이산) 김동현(강원FC) 엄원상(울산) 나상호 강성진(이상 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기혁(수원FC)
FW=조규성(김천) 조영욱(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