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발표]日 초신성 센터백, 종아리 부상으로 한국 안 온다…'LA이적설'SON-YANG은 亞투어 명단 포함

기사입력 2025-07-28 09:46


[공식발표]日 초신성 센터백, 종아리 부상으로 한국 안 온다…'LA이적설…
토트넘 SNS

[공식발표]日 초신성 센터백, 종아리 부상으로 한국 안 온다…'LA이적설…
출처=토트넘 SNS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캡틴 손흥민과 신성 양민혁이 나란히 프리시즌 아시아 투어 명단에 포함돼 한국을 찾는다. 반면 일본 국가대표 센터백 타카이 코타는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토트넘은 27일(현지시각), 홍콩~한국으로 이어지는 아시아 투어에 참여할 선수 명단 29명을 발표했다. 28일 출국한 토트넘은 31일 홍콩에서 아스널, 내달 3일 서울에서 뉴캐슬과 잇따라 친선전을 펼칠 계획이다. 2022년 손흥민과 함께 처음으로 방한한 팀은 2024년에 이어 3번째 방한을 앞뒀다.

최근 미국프로축구(MLS) LA FC와 '찐하게' 연결된 손흥민과 지난시즌 퀸스파크레인저스 임대를 마치고 돌아온 양민혁, 이밖에 이적설이 제기된 핵심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 주력 공격수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 이적
[공식발표]日 초신성 센터백, 종아리 부상으로 한국 안 온다…'LA이적설…
출처=토트넘 SNS
생 모하메드 쿠두스,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 제임스 매디슨 등 주력 자원이 대거 포함됐다.

프리시즌 기간 중 괴물같은 능력을 뽐낸 수비수 루카 부스코비치도 한국팬 앞에 선다. 새 시즌을 앞두고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전술을 엿볼 수 있는 무대이기도 하다.

일부 결장자에도 눈길이 간다. 특히 일본에서 떠오르는 수비수 타카이 코타는 불참한다. 타카이는 J리그 역대 최고 이적료인 500만파운드(약 92억원)에 가와사키프론탈레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하며 화제를 뿌렸다. 하지만 팀 합류 후 훈련을 하다 종아리를 다쳐 중요한 아시아 투어 일정에 동참하지 못하게 됐다.

풀백 데스티니 우도기, 공격수 마놀 솔로몬, 수비수 라두 드라두신, 공격수 데얀 쿨루셉스키, 브리안 힐도 재활 등의 문제로 함께하지 않는다. 마이키 무어, 알피 디바인, 데인 스칼렛은 이적 혹은 임대 추진건으로 이번 투어에 참가하지 않는다.


[공식발표]日 초신성 센터백, 종아리 부상으로 한국 안 온다…'LA이적설…
토트넘 홈페이지
손흥민은 아시아 투어를 끝으로 토트넘 10년 커리어에 종지부를 찍을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현지 보도로는, LA FC 수뇌부가 직접 런던으로 날아와 손흥민 이적 협상을 벌일 계획이다. 손흥민은 2026년 북중미월드컵 본선을 1년 앞두고 미국 무대 진출에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 투어를 마친 토트넘은 독일 뮌헨으로 날아가 알리안츠아레나에서 바이에른뮌헨과 친선전을 펼친다. 손흥민의 이적이 결정나지 않으면, 손흥민과 김민재(뮌헨)가 코리안더비를,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우정의 맞대결을 펼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