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HERE WE GO' 확인! '코리안가이' 황희찬 초비상, EPL 주전 확보 기회 사라지나..."팰리스, 800억 특급 윙어 영입 협상 진행 중"

기사입력 2025-08-27 06:13


'HERE WE GO' 확인! '코리안가이' 황희찬 초비상, EPL 주전…
AFP연합뉴스

'HERE WE GO' 확인! '코리안가이' 황희찬 초비상, EPL 주전…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황희찬의 이적 기회가 사라지는 걸까. 크리스털 팰리스가 또 다른 윙어 영입을 진행 중이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26일(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팰리스가 비야레알에서 예레미 피노를 영입하기 위해 심도 있는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것을 지난주 확인했다'라고 보도했다.

로마노는 '구단들은 최대한 빨리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협상 중이다. 팰리스도 추진 중이다. 이적료는 5000만 유로(약 800억원)에 가까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HERE WE GO' 확인! '코리안가이' 황희찬 초비상, EPL 주전…
AFP연합뉴스
황희찬은 앞서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이적 가능성이 유력하게 거론됐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디애슬레틱 소속 데이비드 온스테인 기자는 지난 20일 '황희찬은 크리스털 팰리스가 노리는 또 다른 공격수다. 팰리스는 에디 은케티아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공격진의 깊이를 더하길 원한다. 황희찬은 아직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팰리스는 울버햄튼과 대화를 나누고 타협점을 찾으려고 한다'고 밝혔었다.

지난 시즌 부진한 활약을 고려하면 이적은 충분히 가능성 있는 선택지였다. 직전 시즌 어려운 시간을 겪었다. 2023~2024시즌과 비교하면 격차는 더욱 현격하다. 황희찬은 에이스로 활약한 2023~2024시즌 당시 리그에서만 29경기에 출전해 12골 3도움을 기록했으며, 팀 내 득점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안컵 이후 후반기 득점 페이스가 떨어지며 더 많은 득점을 터트리지는 못했지만, 시즌 막판까지 꾸준히 팀 공격의 핵심임은 분명했다.

하지만 2024~2025시즌은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입지를 잃었다. 새롭게 부임한 빅토르 페레이라 감독 체제에서 황희찬은 기회를 붙잡지 못했다. 영국 언론에서는 '논란의 여지 없이 황희찬은 올 시즌 울버햄튼 최악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지난 시즌과 같은 위협적인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라는 평가까지 등장할 정도였다. 올 시즌도 황희찬은 리그 2경기 연속 교체로만 나서며 활약할 기회조차 없었다.


'HERE WE GO' 확인! '코리안가이' 황희찬 초비상, EPL 주전…
로이터연합뉴스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황희찬에게 손을 내민 구단은 팰리스였다. 여러 관심 속에 팰리스가 적극적으로 나서며 계약 가능성이 거론됐다. 문제는 울버햄튼의 의사였다. 영국의 몰리뉴뉴스는 '구단은 황희찬과 라르센 이적 허용에 주저하는 마음이 있다고 알려졌다'며 황희찬의 이적이 곧바로 성사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벤 제이콥스도 '울버햄튼은 황희찬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라이벌 구단으로 임대하는 것을 꺼리고 있다'고 했다.

이런 상황에서 팰리스는 피노라는 걸출한 윙어 영입에 나섰다. 피노는 비야레알 유소년 팀을 거쳐 프로에 데뷔한 유망주다. 2020년 프로 데뷔 이후 꾸준히 비야레알에서만 활약했으며, 2023~2024시즌 장기 부상으로 결장한 시즌을 제외하면 어린 나이에도 주전 자리를 공고히 지켰다. 직전 시즌에도 35경기 4골9도움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피노 영입이 성사된다면 공격진에 공백이 채워질 수 있기에 황희찬의 임대가 계속 추진될지는 미지수다. 다만 팰리스가 황희찬을 최전방 자원으로 고려한다면 여전히 이적이 추진될 가능성도 남아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주전으로 활약을 이어나가야 하는 황희찬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도 계속해서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