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은 9일 김포솔터축구장에서 김포FC와 '하나은행 K리그2 2025' 38라운드를 치른다. 부천은 승점 63으로 3위, 김포는 승점 54로 8위에 자리해 있다.
부천은 이날 승리하면 플레이오프 진출은 물론 3위를 확정짓는다. 4위 전남 드래곤즈(승점 62)에 승점 4 앞서게 된다. 3위는 준플레이프를 치르지 않는만큼,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대단히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다. 비기거나 패할 경우는 최종 39라운드까지 가야 한다.
반면 김포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됐다. 전날 전남과 성남이 승리하며, 남은 두 경기를 승리하더라도 5위에 진입할 수 없게 됐다. 하지만 마지막 홈경기인만큼,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는 각오다.
부천은 다시 바람을 탔다. 4경기 무승에서 탈출한 부천은 최근 5경기에서 4승1무를 기록 중이다. 5경기에서 2골 밖에 내주지 않을 정도로 수비가 안정감을 찾았다. 반면 김포는 다소 아쉬운 흐름이다. 가장 중요한 순간 3연패에 빠졌다, 다만 직전 화성FC전에서 5대1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바꾼 것은 호재다. 부상에서 돌아온 '주포' 루이스가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부천은 김포에 무척 강했다. 최근 9번의 맞대결에서 6승3무로 단 한차례도 패하지 않았다. 이 상성이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