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10월 전승' 황선홍 대전 감독, 'flex 이달의 감독상' 수상...커리어 여섯번째

기사입력 2025-11-11 13:38


[오피셜]'10월 전승' 황선홍 대전 감독, 'flex 이달의 감독상' …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황선홍 대전하나시티즌 감독이 10월 'flex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황 감독이 이끄는 대전은 10월 한달 동안 3연승을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달렸다. 그 결과 대전은 10월에만 승점 9점을 얻었는데, 이는 같은 기간 K리그1, 2 전 구단을 통틀어 유일한 전승이며 최고 승률(100%)이다.

대전은 10월 첫 경기인 포항 스틸러스와의 32라운드에서 3대1로 대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어 제주SK와의 33라운드에서 3대1, 포항과의 34라운드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며 10월에 치른 세 경기에서 모두 두골 차 승리를 거뒀다. 특히 대전은 세 경기에서 8골 2실점으로 뛰어난 공수 균형까지 자랑했다. 대전은 2위에 오르며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대전의 10월을 성공적으로 이끈 황 감독은 뛰어난 리더십과 지도력을 인정받아 'flex K리그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황 감독은 시즌 두 번째 수상이자, 지난 2014년 4월 첫 수상 이후 여섯 번째 이달의 감독상을 차지하게 됐다. 이는 남기일 감독(8회), 최강희 감독(7회)에 이어 역대 최다 수상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황 감독에게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기념 트로피와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flex는 연맹과 2023년부터 K리그 공식 HR 파트너십을 체결한 국내 유일 올인원 HR 플랫폼 기업으로, K리그 경기장 내 통합 광고와 'flex 이달의 감독상', 'K리그 아카데미 HR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flex는 훌륭한 리더십으로 선수들이 목표에 집중하는 하나의 팀을 만들고, 모든 조직장에게 귀감이 되는 K리그의 명장을 선정해, 매월 이달의 감독상을 후원할 예정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