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천안시티, '승격 경험' 박진섭 전 부산 감독 선임

기사입력 2025-11-14 17:04


[오피셜]천안시티, '승격 경험' 박진섭 전 부산 감독 선임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천안시티가 새로운 사령탑으로 박진섭 전 부산 아이파크 감독을 선임했다.

천안은 14일, 지난 8월부터 팀을 안정적으로 이끌 지도자를 찾기 위해 폭넓은 검증 절차를 진행한 끝에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을 갖춘 박 신임감독을 구단의 방향성과 철학에 부합하는 인물로 판단해 최종 낙점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2년.

박 신임감독은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으로, 2018시즌 광주FC 지휘봉을 잡으며 프로팀 감독 생활을 시작했다. 이듬해 팀을 K리그1으로 승격시키며 지도력을 입증했고, 이후 FC서울과 부산 아이파크에서 지휘봉을 잡아 통산 207경기를 이끈 베테랑 감독이다. 천안은 '유연한 전술과 세심한 선수 관리 능력으로 K리그를 대표하는 전술가로 인정받아온 박 감독은 천안을 새로운 도전의 무대로 선택하며 다시 한 번 지도력 발휘를 예고했다'라고 밝혔다.

박 신임감독은 "천안은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를 보유한 축구의 중심으로 훌륭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도시이다. 감독으로서 굉장한 매력을 느꼈고, 그라운드로 돌아오게 됐는데 천안시티와 함께하는 새로운 도전이 무척 설렌다. 팬 여러분들이 축구의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