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윤곽은 얼굴 전체의 미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안면 윤곽 균형이 무너지는 순간 얼굴의 전체적인 미와 균형도 무너질 수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는 이러한 균형이 더 쉽게 무너질 수 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탱탱함이 사라지면 점차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가 아래로 쳐지게 된다. 피부가 처지면 입가의 피부와 뺨의 지방이 처지는데 이로 인해 코 옆쪽으로 큰 팔자주름이 생기게 된다.
팔자주름은 단순한 주름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깊게 파이듯이 생기기 때문에 얼굴의 윤곽을 달라지게 만든다. 처진 얼굴 피부는 턱선도 두르뭉슬하게 만들게 된다. 이렇게 되면 전체적인 페이스라인이 불분명해지고 얼굴의 탄력이 떨어져 얼굴이 더욱 커보이거나 평면적으로 보이게 된다.
미앤미의원 이상원 원장(노원점)은 "나이가 들면서 모공 주위를 지탱하는 피부 힘이 저하되면 뺨이 점차 아래로 처지게 된다. 이로 인해 깊은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얼굴 라인이 전과 다르게 불분명해진다. 이런 고민으로 내원하는 분들은 우선 깊은 팔자주름을 팔자주름 필러로 개선시키고 피부 탄력을 보강할 수 있는 시술을 병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팔자주름 필러는 필러제재로 푹 파인 주름 부위를 메워주는 시술이다.
보통 주름 부위에 많이 시술되는 보톡스는 얇은 주름부위에 적합하며 팔자주름처럼 푹 파인 주름은 필러시술이 적합하다. 필러와 함께 탄력을 잃고 축 처진 피부에 탱탱함을 보완해주는 시술을 병행할 수 있는데 스컬트라나 울트라V리프팅이 많이 시술되고 있다.
스컬트라도 필러제인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스컬트라 시술 후 서서히 콜라겐이 재생되면 콜라겐의 작용으로 피부가 점차 탱탱하게 개선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컬트라는 필러와는 다르게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서서히 콜라겐이 재생되면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울트라V리프팅은 의료용 PDO실을 주입해서 주입된 실 주위로 세포가 재생돼 피부가 리프팅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스컬트라나 울트라V리프팅 모두 팔자주름 필러와 병행해서 피부 리프팅, 팔자주름 완화 효과를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시술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