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경마팬의 과도한 베팅을 자제시켜 경마를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김동순 한국마사회 사업관리팀장은 "이번에 마사회가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설치한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마카오 진출 문세영 기수, 출전 첫 주에 1승 거두며 쾌조의 출발!
마카오 자키클럽으로부터 활동 요청을 받고 마카오 경마에 진출하게 된 한국경마의 간판스타 문세영 기수가 출전 이틀째인 5일 드디어 1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마카오 타이파 경마장에서 펼쳐진 토요일 제3경주(잔디주로, 1200m)에서 '미스터엑설런시'와 호흡을 맞춘 문세영은 경주 막판 특유의 말몰이로 휘몰아치며 '굿레이싱'의 추격을 '말 목'차이로 제압하고 제일 먼저 결승선을 밟았다.
문세영의 출전 첫 주 우승은 마카오 경마장(시계방향으로 경주가 전개되며, 모래주로가 아닌 잔디주로 위에서 진행된다)의 현지적응을 채 마치기도 전에 이루어낸 것이라 더욱 고무적이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문세영 기수는 오는 13일 다시 출격한다.
'말과 함께하는 힐링 연수'... 한국마사회, 특수교사 재활승마 연수 시행
한국마사회는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과 9일 오후 4시 승마아카데미에서 재활승마교육 산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을 시작으로 재활관련 교육 담당자인 특수교사들의 재활승마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 초·중등학교 특수교사에 대한 재활승마 직무연수가 시행된다. 이번 직무연수는 1기와 2기로 나뉘어 5일씩 오는 20일까지 한국마사회 승마아카데미에서 합숙으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승마 및 재활승마 관련 이론과 실기로 구성돼 있다.
한국마사회 승마아카데미 관계자는 "재활승마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 체육에 재활승마가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번 연수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과의 상호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해 재활승마가 학교체육에 확산되는 기반을 탄탄히 해 나갈 계획이다.
경마방송, 예시중계화면 다시보기(VOD) 서비스 개시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인터넷 홈페이지(race.kra.co.kr)를 통해 서울경마 예시중계화면에 대한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새로 시작했다. '예시'란 경주 전 고객들이 관심 있는 말의 상태를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로 예시중계화면은 말들이 예시장을 도는 장면을 촬영한 영상을 말한다.
예시중계화면 다시보기(VOD) 서비스는 다양한 중계영상에 대한 VOD 서비스 요청이 증대함에 따라 고객 접근성 제고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행되게 됐다. 예시중계화면은 기존 경주실황 제공시점과 동일하게 당일 마지막 경주 종료 후 업로드 될 예정이다. 관련 서비스는 인터넷 뿐만 아니라 모바일, 굽소리 등에도 확대 적용된다.
"섬마을 승마 선생님이 떴다" 한국마사회, 임자도 승마교관 지원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는 8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임자도 유소년 승마교육에 한국마사회 소속 장중길 승마교관(30)을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을 실시한다. 교육장소는 임자해변승마클럽이며, 교육대상은 임자 천사승마단 및 임자중학교 승마단 학생들이다.
임자도는 그동안 유소년 승마에 특화해 농식품부장관배를 비롯한 전국대회에 여러 번 입상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열악한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전문 승마교관 부족의 문제를 겪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승마교관 교육 지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전문 승마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승마를 배우는 임자도 유소년들의 지속적인 재능계발과 기승술 향상을 도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