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전용 기부통장만 있으면…등록금 수수료가 무료

기사입력 2013-01-14 16:23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이 지난해 3월 출시한 종교 및 공익단체 기부통장인 우리사랑 나누美예적금에 이어 자녀의 고등학교에 학부모 명의로 우대이자를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는 학교전용 기부통장인 '우리학교사랑통장'을 판매한다.

학교전용 기부통장은 자녀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기부 및 등록금 납부가 가능한 '우리학교사랑통장(학부모전용)'과 교육비 및 기부금을 관리할 수 있는 학교전용'우리학교사랑통장 (고등학교전용)'으로 구성됐다.

우리학교사랑통장(학부모전용)은 입출식 예금으로, 학부모가 후원하고자 하는 자녀 고등학교에 세후 우대이자를 자동 기부하는 상품이다. 스쿨뱅킹 연결계좌로 등록하고 기부 자동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매일 300만원 이하의 최종잔액에 대해 연1.5%p의 금리가 우대되어 분기별로 자동 기부된다. 또 분기당 30회의 전자금융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학교사랑통장(고등학교전용)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등록금과 기부금 관리 및 집금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부 자동이체를 통한 입금기록이 있으면 분기당 90회의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학교사랑통장는 학부모가 통장사용만으로도 우대이자를 자녀의 고등학교에 쉽게 기부할 수 있어 지난해 출시해 10만좌 이상 가입한 우리사랑 나누美예적금에 이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향후에도 예금가입자가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참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