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원종동에 위치한 신정민물장어(대표 박종근)는 재료구입에서 보관, 육수와 장어구이의 맛에 이르기까지 민물장어에 관한 한 최고의 자부심을 지키는 곳이다.
식당 설립은 이제 막 3개월째 접어들지만 그 서비스나 맛은 오랜 맛집의 노하우가 엿보인다.
장어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바로 잡은 싱싱한 장어만을 사용하며, 새로운 메뉴인 장어탕을 고객들 입맛에 맞게 별도로 준비하고 있다. 3000평에 넓고 깨끗한 시설과 300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박종근 대표는 철강사업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100% 만족할 수는 없어도 100%에 가까운 만족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일 먼저 직원들 교육을 철저히 시킨다. 이에 박 대표는 "사장에게 급여를 받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급여를 받는다는 마음자세가 중요하다"며 "그와 동시에 직원들에게 손님 한분 한분에게 내 가족이 와서 식사를 한다는 생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직원 한사람 한사람을 챙기고 있다.
신정민물장어 박종근 대표는 "민물장어에는 비타민 B1, B2와 A, D, E 의 인체 및 생체의 필수적 각종 비타민의 보고입니다. 따라서 항암효과,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학계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고서에도 동의보감, 본초강목, 조벽공잡록에 피부미용, 원기회복, 정력증강에 좋다는 기록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라며 "접근성이 용이한 우리 가게는 밭에서 직접 야채 생산을 하는 동시에 유기농마을에서 생산한 돌미나리 및 청경채 등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고객들 입맛에 맞추고 있다. 신정민물장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