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황이 지속되면서 외식업계에서는 특정 요일마다 무료메뉴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이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T.G.I.프라이데이스 관계자는 "데이(Day) 마케팅의 경우, 고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브랜드는 소비자의 주목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윈윈'하는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며 "실제로 작년까지 운영했던 '스페셜 프라이데이'는 연간 5만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또, 셋째 주는 칵테일 메뉴 얼티밋 주문 시 동일음료를 한잔 더 제공하며, 넷째 주에는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도미노 피자에서는 매주 화요일 '화끈한 화요일'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가격에 피자를 맛볼 수 있는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 피자 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 등 인터넷 채널을 통해 방문포장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하루 종일 모든 피자를 40%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차이나팩토리에서는 매주 수요일 제휴카드 할인에 CJ원카드 할인 혜택을 추가적으로 적용해주는 '차팩 데이(DAY)'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요일에는 차이나팩토리 제휴 할인카드와 멤버십카드인 CJ원카드의 중복할인이 불가능하지만, '차팩데이'에는 기존 제휴카드에 CJ원카드에서 제공하는 10%할인 혜택이 추가로 사용 가능해 최대 40%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매월 브랜드 데이에 즐기는 할인혜택
세븐스프링스는 매월 7일을 '세븐데이'로 지정하여 7%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세븐스프링스 블로그 세븐데이 이벤트 페이지 내 숫자 '7'의 이미지를 촬영하거나 해당 페이지를 모바일로 제시하면 그린멤버스 10%할인에 추가 7%할인까지, 약 17%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그린 멤버스는 상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세븐스프링스의 멤버십 제도로 매장에서 바로 발급받아 사용 가능하다.
미스터피자는 매월 7일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20%할인 판매하는 '우먼스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우먼스데이'는 7을 연상시키는 미스터피자 로고의 손 모양에서 착안하여 매월 7일, 온라인 주문, 콜센터 주문, 매장 방문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프로모션으로,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