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냉장고 구매 고민했다면 "지금이 기회"

기사입력 2013-01-31 16:08


설을 앞두고 명절음식 장보기가 요즘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이다. 설 명절에는 각종 전, 갈비찜, 잡채, 만두 등 여러 가지 명절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탓에 채소, 육류, 생선, 과일까지 육해공 모든 재료를 구입해야 한다. 치솟은 식탁 물가도 걱정이지만 그 많은 재료들의 보관도 걱정. 가득 들어찬 낡은 냉장고 앞에 서서 설 장 목록을 생각하면 '이 참에 대용량 냉장고로 바꿀까' 하는 마음이 절로 든다. 명절을 준비하다 보면 낡은 주방가전은 버리고 일손을 줄여주고 편리함과 성능은 훨씬 좋아진 새 주방가전으로 교체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설을 앞두고 명절음식 준비로 각종 재료를 대량 구매하면서 대용량 냉장고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다. 정성으로 올리는 차례 음식 장만을 위해 평소보다 더 크고 좋은 재료들만 골라 샀는데, 보관을 잘못해 상해버리면 낭패이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최대용량(910L) 신개념 5도어 LG 디오스 V9100에 대한 구매 문의도 이번 설을 앞두고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용량에 상(上) 냉장실, 하(下) 냉동실 구조로 설날 아침 떡국 재료부터 시작해 차례음식과 온 가족들과 함께 먹을 과일까지 사이즈나 용량에 구애 받지 않고 여유롭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다.

냉장실의 경우 접이식 선반을 적용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접었다 펼 수 있기 때문에 한 알에 6,7천원이 넘는 크기가 큰 차례용 사과나 배 등 과일도 따로 보관하면 맛과 향을 잘 유지한 최상의 상태로 차례상에 올릴 수 있다.

이밖에 소비자들의 냉장고 사용패턴을 적극 수렴, 여러 개의 양념을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양념이동박스'를 비롯해 안쪽에 보관중인 반찬통도 쉽게 한꺼번에 꺼낼 수 있는 '반찬 이동 선반' 등 숨겨진 공간을 활용한 창의적인 수납기능을 적용해 명절 이후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LG전자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가 이 제품에도 적용되었다. 기존 홈바3배 크기의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는 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용량을 갖추고 있어 설 명절 뿐만 아니라 평소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을 쉽게 꺼낼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다.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는 것도 설을 앞둔 지금이 적기다. 2월은 1년 중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달이기 때문. 오래 전 구입한 구형 김치냉장고를 교체하고 싶은 주부라면 꼭 챙겨야 하는 알뜰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된다.


LG전자는 자사 및 타사 김치냉장고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2월~3월 두 달 동안 최대 60만원까지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중고보상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LG전자 김치냉장고는 공간별 온도설정을 통해 김치보관뿐 아니라 신선식품 보관, 쌀이나 잡곡 보관, 과일 보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한 식재료 보관에도 유용하며, 특히 K9100 모델은 김치냉장고에 세계유일 매직스페이스가 적용되어 편리하고 다양한 보관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만두를 빚는 설 풍경은 생각만해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집안 전통에 따라 만두소 만드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돼지고기, 당면, 두부, 부추 등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도 많고 손이 많이 가는 탓에 준비하기가 쉽지 않다.

집에 있는 구형 블렌더로 한 컵씩 갈아내면서 오랜 시간을 잡아먹었던 양념 준비도 2L 대용량에 강력한 모터와 칼날로 업그레이드된 필립스 푸드 프로세서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명절 이후에도 활용도가 높다.

뿔뿔이 흩어져 살던 가족, 친지들까지 모두 모이는 명절에 튀김, 전, 갈비찜 같은 음식 외에도 주부들을 힘들게 하는 숨겨진 복병은 하루 세끼 밥 짓는 일이다. 평소 한번 밥 해서 서너 식구 한끼 먹었다면 설 명절 밥짓기는 차원이 다르다.

쿠쿠에서 지난해 출시한 블랙 페블 밥솥 10인용은 넉넉한 용량으로 한번에 여러 식구 다 함께 먹을 밥을 지을 수 있어 손님이 많이 오는 설 명절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밥솥을 이용해 약식, 갈비찜, 식혜 등 명절 음식을 만들기도 하는데, 양이 많은 명절 요리도 분리형 풀 스테인레스 커버로 따로 떼어내 세척이 간편해 더욱 편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불황으로 인해 명절 준비의 부담이 크지만 설은 온 가족이 모두 모이는 민족의 명절인 만큼 주부를 위한 주방가전을 장만해 명절 스트레스도 줄이고 살림에 든든한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설을 앞둔 요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잘 이용해 평소 구입을 망설였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 편리하고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