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최초로 2001년 실용음악과가 개설되어 수백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현재 뮤지션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세계사이버대학에서 그간 쌓아온 실용음악 교육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2년 새로운 교수진과 교육과정 그리고 현대 대중음악의 흐름에 맞는 전문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준비를 끝마치고 2013년 두번째 비상을 준비한다
재즈 작편곡가로 국내뿐 아니라 유럽 여러나라의 유명 빅밴드, 오케스트라와 작업을 하며 국제적 커리어를 쌓아온 유명 재즈작곡가이기도 한 세계사이버대학 실용음악과 학과장 최정수 교수는 실용음악에 있어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실제적으로 강의 하고 있으며 그간 자신의 빅밴드인 JUNGSU CHOI New Jazz Orchestra를 이끌며 영국 런던을 본거지로 한 유럽활동에서 국내활동을 시작 현재 대중음악에 맞는 가장 정확한 흐름을 강의하고 있다.
실용음악학과의 수업 형태는 이론/ 강의형 수업의 대부분이 온라인 강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전공별로 세분화 되는 전공실기와 앙상블 수업과 같은 실기 수업은 해당 전공 교수와의 1:1 레슨 과 그룹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정기적으로 국내외 유명 뮤지션을 초청하여 워크?斌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수준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2013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 편입생 전원에게 파격적인 등록금 할인혜택으로 전국 사이버대학 중, 최저 수준인 학점 당 5만9000원의 등록금을 발표하여 주목 받고 있다. 2년만에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과 금전적인 이점이 있을 뿐 아니라, 타 사이버대학에 비하여 저렴한 등록금으로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2월 3일(일)부터 15일(금)까지 2013학년도 전기 추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 등은 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