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닷컴 모바일 앱에서 원음에 가까운 HD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해졌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엠넷닷컴'에서, 국내 디지털 음원 업계 중 가장 높은 320kpbs 전송률로 음원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HD뮤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J E&M은 엠넷닷컴 모바일 앱 사용 비율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생생한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HD뮤직을 런칭했다. HD뮤직 런칭과 함께 국내 업체 중 가장 높은 전송률인 320kbps (Kilobits per Second)로 음원을 제공, 모바일에서 고음역대 및 저음역대까지 모두 표현해 세밀하고 풍부한 음질로 스트리밍 서비스을 할 예정. 특히 CJ E&M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월정액 상품 'HD스트리밍 프리'를 출시, 가입시 별도의 데이터 이용료 없이 고음질 음원 듣기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CJ E&M은 HD뮤직 런칭과 함께 엠넷닷컴이 보유 중인 220만 음원의 대부분을 HD음질로 변환해 제공하며, 향후 신곡은 모두 HD음질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의 설정 메뉴에서 'HD음질'을 선택할 경우, HD뮤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HD뮤직 런칭과 함께 HD 화질의 VOD도 선보여, 뮤직비디오 등의 VOD 영상도 HD화질로 생생하게 감상 가능하다.
CJ E&M 관계자는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의 대중화 및 고퀄리티 음향 기기들의 보급 등으로 인해, 최근 음질에 민감한 유저들이 많아진 것에 착안해 엠넷닷컴에 HD뮤직을 선보이게 됐다"며 "iOS 앱으로도 HD뮤직을 확대 해 나가며, LG유플러스와 함께 모바일 음원 시장을 리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