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경마공원 내 호스토리랜드를 활용, 부경지역 예비부부 및 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작은 결혼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작은 결혼식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부산CS마케팅팀 지순곤 차장은 "타 기관의 경우 강당 등 내부공간을 활용하는데 반해 우리는 야외공간인 만큼 기본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부경경마공원의 작은결혼식은 합동결혼식 형태로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장애인,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 사회소외계층이 최우선이며, 부경지역의 젊은 남녀들 중 허례허식 없는 알뜰결혼을 계획 중인 예비부부들도 대상이 된다.
부경경마공원에서는 단순히 결혼장소만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다. 우선 야외결혼식을 위한 꽃단장 등 무대연출과 예비부부들의 드레스와 턱시도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며 당일 메이크업까지 일괄 지원한다. 여기에 당일 경마공원으로 결혼식 참석차 방문하는 하객들의 수송을 위한 대형버스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첫 결혼식에서 사회를 맡게 된 부산경남경마공원 이종대 본부장은 "결혼식에서 주례를 맡게 되어 영광이면서도 첫 주례인 만큼 부담도 된다"면서 "공공기관 개방을 통한 건전 결혼문화 정착운동에 동참함으로써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부경경마공원 작은 결혼식 관련 문의는 부산CS마케팅팀(051-901-7523)으로 하면 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호스토리랜드
|
부경경마공원, 조찬훈 기수 이번주 말레이시아 교류경주 출전
KRA 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에서 활동 중인 조찬훈 기수(35, 26조)가 이번 주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실랭거터프클럽 경마장에서 개최되는 현지경주에 출전한다. 조찬훈은 지난 11일 경주 출전을 위해 현지에 입국해 있으며, 현재 현지 적응훈련을 하고 있다. 적응훈련을 마친 후 오는 15일부터 실전 경주에 출전하게 되며, KRA 트로피 경주를 포함해 총 5개 경주에 출전한다. 조찬훈은 현재 부경경마공원 기수협회장을 수행 중인 기수로, 지난 2003년데 서울경마공원으로 데뷔해 현재까지 2552전 276승으로 승률 10.8%를 기록 중이다. 대상경주는 지난 2008년 코리안오크스(GⅡ)에서 '절호찬스'에 기승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