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국민은행(www.kbstar.com)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서민들의 삶속을 파고 들고 있다.
힐링 & 비전캠프는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실시되었으며, 사회 저명인사들의 힐링 특강 및 연극테라피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힐링효과를 극대화하고, 사명감과 비전을 키우는 셀프 리더십 특강을 했다.
'휴식에게 길을 묻다! KB국민은행 힐링 & 비전캠프'는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사회복지서비스 제고를 위해 일선에서 애쓰는 사회복지사 및 NGO단체 실무직원들에게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들에게는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모금한 소정의 장학금도 지원된다.
희망공간 만들기 100호에 선정된 가정은 할머니와 아버지, 베트남에서 온 어머니와 남매가 함께 살고 있으며, 남매 모두 뇌 손상 장애가 있다. 공부방 조성뿐 아니라 장애로 인해 잘 걷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하여 집안의 문턱을 없애는 공사도 함께 시행됐다.
이밖에 지난 17일부터 3박4일간은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문화체험' 행사도 가졌다. 강원도 정선군 봉양초등학교 학생 41명을 초청했다. 이들은 KB국민은행 사내 방송국 및 여의도영업부 견학을 비롯하여 경복궁, 평화전망대, 코엑스 아쿠아리움, 에버랜드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희망키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