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 7월 10일부터 코엑스에서 신규 3D프린터 제품 런칭

최종수정 2013-07-02 14:32

지난 5월 국내에 공식 런칭한 대표적인 3D 전문기업인 브룰레코리아 (대표 더글라스 오스틴 크론)는 오는 7월 10일부터 시작되는 서울 코엑스 전시회에서 저가형 3D프린터 3종과 중저가형 3D프린터 1종, 그리고 혁신적인 버츄얼 3D CAD 제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는 3D전문기업으로서 제품라인업을 확대하는 방안으로 실행하는 것이다.

브룰레코리아의 마케팅/영업 총괄 김재헌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룰레코리아(www.brule.co.kr)는 3D전문기업으로서 저가형 제품라인업 확대와 신개념 3D CAD 프로그램을 소개하므로 보다 가깝게 국내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며, 국내 3D 시장을 선도 할 것이다." 라고 말한다.

이번에 선보일 3D프린터들은 저가형인 엔트리 레벨급으로 "프린트알봇 시리즈(PrintrBot Series)"와 중저가형 신개념 3D프린터 "타입 에이 머신 시리즈 1(Type A Machines Series 1)" 이다. 가격이 매우 저렴한 반면, 모델링 데이터의 프린트 결과물에 대한 신뢰성과 우수성을 만족시키는 최강의 보급형 3D프린터 제품들이다.

이 제품들은 고급형 3D프린터에서만 가능한 적층 높이0.10mm(100micron)를 충족시키고 PLA와ABS(옵션) 필라멘트를 사용하며 설치에서부터 운용조작까지 사용이 매우 간편하여 사업장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가정용으로도 쓰인다.

"프린트알봇 시리즈(Printrbot Series)"는 프린트알봇 주니어(PrintrBot Jr), 프린트알봇 엘씨 브이2(PrintrBot LC V2), 프린트알봇 플러스 브이2(PrintrBot Plus V2) 3가지의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본체소재는 레이저 컷 버치(Laser Cut Birch)를 적용하여 튼튼하며 안정된 사용이 가능하고 포트는PC연결 없이 SD카드로 3D프린트가 가능하다.

"프린트알봇 시리즈" 중, 프린트알봇 엘씨 브이2의 경우는 미국 내 "메이크 매거진 (MAKE: MAGAZINE)"으로 부터, 엔트리 레벨급 중에서 "베스트 인 클래스 (Best in Class)"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와 함께 소개되는 중저가형 신개념 3D프린터 "타입 에이 머신 시리즈 1(Type A Machines Series 1)" 역시,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미국 내 "메이크 매거진(MAKE: MAGAZINE)"으로부터 Midrange급 중에서, "베스트 인 클래스 (Best in Class)" 등급을 받은 중저가급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타입 에이 머신 시리즈1"은 동급 3D프린터 중에서 가장 큰 영역인25.4cm*22.9cm*22.9cm 크기의 3D프린트가 가능하며, 적층 높이는 고급형 3D프린터에서만 가능한 0.10mm의 리솔루션이 가능하여, 큰 사이즈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탑 햇(Top Hat)이라고 불리는 혁신적인 필라멘트 관리 및 컨트롤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고, PLA필라멘트 스풀의 교체와 설치를 할 수 있다.

또한, 3D 데이터 제작이 어려운 일반인들이나 좀더 창조적인 작업을 원하는 3D 전문가들을 위해 준비된 레오나르도(Leonar3do)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보다 쉬운 방법으로 3D 공간에서 객체와 3D 데이터를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7월 10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시작되는 전시회 기간에는 일부 제품들의 시연과 함께 방문자들을 위한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의 가격은 70만원부터~230만원 까지이다.

브룰레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유통기업으로서, 2006년 일본시장에 이어

지난 5월 국내에 공식 런칭한 대표적인 3D 전문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룰레코리아 홈페이지(www.bru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