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이트] 칼슘 이제 물로 섭취하세요~

기사입력 2013-08-08 17:32


우리가 우유를 먹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아마도 '칼슘'을 섭취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혈액 내에 약 1%가량 존재하는 칼슘은 근육과 신경계, 호르몬 조절 등 우리 몸의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막연히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만 칼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신경전달 물질을 활성화하는 기능을 하며 심장박동에도 한 부분을 담당하는 칼슘은 성인 기준 인체에 1g~1.2g이 필요한데, 매일 자연스럽게 80~90mg 정도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매일매일 보충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때문에 섭취 방법에 있어 지금처럼 우유나 멸치 같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하거나, 약을 통해 섭취하는 것 보다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방법이 필요했다. 이 점을 잘 포착, 생수에 이온칼슘을 첨가해 수분 섭취와 더불어 칼슘 섭취까지 요긴하게 한 이온칼슘워터 'Ca700'과 'Ca300'을 개발한 ㈜오로라코리아푸드(대표 최훈영)가 세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먹어야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착안, 이온칼슘워터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힌 최 대표는 현재 국내외 어느 곳에도 이런 음료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번 개발은 획기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칼슘의 농도를 높이면 건강음료 및 치료약으로, 농도를 낮추면 일반적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음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이온칼슘워터는 화합물로만 존재하는 칼슘의 양원자와 음원자를 이원화기술로 분리하여 칼슘의 양원자 만을 증류수에 용해한 제품이라고 했다.

칼슘의 양원자 만을 추출한 것으로, 인체에 축척된다면 신장 이상이나 요로결석 등의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칼슘의 잔유물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온칼슘워터는, 흡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효과 역시 일반 칼슘제보다 효과적이다.

지난 5월 30일, 서울 코엑스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선보인 오로라코라이푸드의 'Ca700'과 'Ca300'은 획기적인 신기술의 조화라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굴 껍데기 등에서 추출한 이온칼슘 성분을 물에 함유했다는 설명 만으로 제품 주문을 문의하는 사람들도 있었다며 앞으로 제품 출하 준비로 바빠질 것을 예고한 오로라코리아푸드의 이온칼슘워터는 가까운 시일 안에 우리 가정에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글로벌경제팀 ljh@sportschosun.com




 ◇오로라코리아 제품

 ◇오로라코리아푸드 Ca300 제품

 ◇오로라코리아푸드 Ca700 제품

 ◇오로라코리아푸드 최훈영대표이사

 ◇오로라코리아푸드 공장전경

 ◇오로라코리아푸드 생산시설 모습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