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날개 ?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벨로디 레이져

기사입력 2013-08-26 10:19


'옷이 날개'라는 옛말이 있는데, 세상이 달라졌기 때문에 진짜 옛말이다. 요즘에는 '피부가 날개' 이다. '피부 미인이 진정한 미인'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이 진리이다.

즉, 요즘 대세는 피부미인이다. 피부가 좋다는 것은 단순히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가 없고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가 없는 상태만을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다. 피부의 탄력이 좋아서 주름이 없고 피부의 수분이 충분하여 투명하고 뽀얀 상태를 이야기 하는 것이다.

즉, 애기 피부(Baby skin)와 같은 상태가 가장 이상적인 아름다운 피부이다. 한때 유행한 '베이글녀'라는 말은 얼굴은 베이비(Baby)인데 몸은 글래머(Glammer)라는 뜻이다. 여기서 '베이비'라는 말이 중요한데 얼굴형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포함해서 하는 이야기이다 젊어 보이거나 어려 보이는 것은 아름다움의 가장 우선적인 기준이기 때문이다. 우스개 소리로 '여자가 늙어지면 외모가 평준화된다.'는 말은 이러한 사실을 가장 극적으로 나타내는 말일 것이다.

피부미인이라는 것은 하얀 피부와 동시에 탄력이 있는 피부를 이야기 한다. 새하얀 피부와 탄력의 2 가지 요소 중 더욱 중요한 것은 탄력이다. 많은 여성들이 피부의 미백에 신경을 쓰지만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탄력이 더욱 중요한 요소이다.

그 이유는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지만 늘어지고 주름이 많은 피부보다는 탄력이 충분하여서 늘어지지 않고 주름이 없는 피부가 더욱 젊어 보이고 건강해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가무잡잡한 피부가 더욱 섹시해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피부의 색깔보다는 탄력이 우선이다. 하물며 선탠을 하기도 하지 않는가?

재미있는 예를 들면, 미백- 에센스 보다는 링클-프리 에센스가 더욱 고가의 가격에 팔리고 있는 사실을 보면 미백보다는 탄력이 우선이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얼굴 피부의 탄력이 필수적임과 동시에 신체모든 부위의 피부에도 탄력이 필요함은 당연한 사실이다. 왜냐하면,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신체 노출을 많이 하거나 혹은 바디라인이 확연히 드러나는 스키니 진과 같은 옷이 유행하는 패션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얼굴에도 비비 크림과 같이 자신을 드러내 보이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10여 년 정도 지방흡입 수술을 해오면서 피부의 탄력소실로 인해 늘어짐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왜냐하면, 지방조직을 너무 많이 제거하면 피부의 여유분이 늘어지게 되어 쭈글쭈글해져서 아름답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반대로, 피부여유분이 많이 생기지 않게 지방조직을 너무 적게 제거하면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원래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는다.


특히, 얼굴이나 목에서 늘어진 볼살이나 턱살을 지방흡입을 하고 난 뒤에는 탄력이 없는 경우 더욱 늘어지거나 늙어 보이는 위험이 있다. 얼굴의 지방흡입은 아주 오랜 경험과 특별한 시술 노하우가 필요한 어려운 영역이다.

이러한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서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시술을 연구해보았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벨로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레이저가 피부에 미치는 효과는 미백뿐만 아니라 탄력증가의 요소가 더욱 강하다. 그러나 피부외부에서 레이저를 쏘면 표면 피부인 '상피'에서 거의 대부분이 반사 혹은 흡수가 되고 진짜 피부인 '진피'에는 극소량만 효과를 보인다.

따라서 '진피'에 직접 레이저를 쏜다면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광섬유를 이용한 특수 바늘을 이용하여 피부의 내부에 직접 레이저를 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결과적으로 레이저 에너지가 99% 작용하여 매우 우수한 효과가 나타났다. 얼굴과 목에 있는 피부의 탄력증가는 물론 처진 힙, 늘어진 가슴, 탄력이 없는 아랫배, 덜렁거리는 팔뚝 살 등 여러 신체부위에서 리프팅 효과가 탁월하게 나타난다.

더욱 좋은 점은 일반적인 기존의 레이저 시술은 피부가 빨갛게 되는 홍조 현상을 피할 수 없고 1주일 정도 화끈거리는 느낌이나 약간의 통증이 있지만 '벨로디 레이저'는 진피에 하부에서 작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불편함이 없이 일상생활과 직장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효과도 우수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불편함과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다. (도움말 : 예스민성형외과 민경호 원장)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