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출근시간 평균 53분...69% '대중교통 이용'

기사입력 2013-08-26 13:25


직장인들은 출근하는데 평균 53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남녀직장인 1227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출근길 모습'에 대해 최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

출근 교통수단은 과반수이상인 69.1%가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답했고, 자가용으로 출근하는 직장인은 20.8%로 5명중 1명 정도에 그쳤다. 자전거나 도보로 출근하는 직장인도 5.3%로 조사됐다.

출근 교통수단별로 출근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집계한 결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가장 긴 출근길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들은 출근하는데 평균 58분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고, 자가용은 평균 42분 회사 통근버스는 평균 40분, 자전거나 도보는 평균 38분정도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출근길 직장인들은 주로 스마트폰, 타블렛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거나 음악감상, 수면 등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