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이 'HD뮤직 2.0'으로 초고음질 음원 시장 선도에 나선다. 29일 고화질 HD영상과 스튜디오 원음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HD뮤직 2.0'서비스를 시작키로 했다.
엠넷닷컴은 4월, 국내 디지털 음원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320Kbps 전송률의 고음질 음원을 서비스하는 'HD뮤직'을 선보인바 있다.
HD뮤직 2.0은 다양한 영상을 고해상 HD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HD Live 서비스, 초고음질 음원인 'MQS (Mastering Quality Sound)'와 CD 음질의 'CDQ (Compact Disc Quality Sound)' 음원과 같은 한 차원 발전한 고음질의 음원 서비스인 'Studio Master' 등 2가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엠넷닷컴의 HD Live서비스는 '듣는 음악'에서 '보고 즐기는 음악'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엠넷닷컴의 HD Live를 통해 뮤직비디오 및 '엠긱스' 등 각종 공연실황과 엠카운트다운, 슈퍼스타K 등 채널 'Mnet'의 방송 프로그램을 고해상 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CJ E&M 관계자는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고객들의 '귀높이'가 높아지면서 고음질 음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은 엠넷닷컴의 'HD뮤직 2.0'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듣는 것은 물론,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