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결혼적령기에 대한 사회적 기준이 변화하는 풍조 속에 만혼에 의한 '늦깎이 엄마'들이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2년 출생통계 결과'에 의하면 2012년 35세 이상 고령 산모의 구성비가 전체 산모의 18.7%로 전년 대비 0.7% 증가하였으며, 초산 평균 연령은 30.5세로 매년 높아지고 있다.
오메가3는 같은 양을 기준으로 봤을 때 생선에서 추출한 것이 식물에서 추출한 것보다 효과가 뛰어나므로 특히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고품질 어유를 원료로 사용한 오메가3 제품, 오메가3의 기능성분인 DHA와 EPA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이 점을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LG생명과학의 '리튠 프로-오메가3'는 오메가3 제품의 품질 등급을 시험·검증하는 국제전문기관인 세계정제어유표준(IFOS)으로부터 최고등급(5 STAR)을 획득한 제품이다. 특히 세계정제어유표준의 시험 결과 중금속, 수은, 다이옥신, 푸란, PCB's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영국산 고급 정제어유를 주원료로 하며, EPA와 DHA가 한 캡슐(1050mg)당 700mg 고함량으로 들어있어 하루 1캡슐만으로도 충분한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비린내를 줄여주기 위해 첨가된 천연레몬오일성분과 동물성 젤라틴이 아닌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캡슐 성분이 편한 소화를 돕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