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법과 전자담배 누른 무연담배. 전 세계 폭발적 인기에 이어 ST&K 스누스코리아 국내 상륙!

기사입력 2013-10-15 14:16


지금 세계는 바야흐로 금연법 시대다. 전 세계적으로 금연법이 영향을 미치지 않는 선진국은 거의 없으며 시행된 국가들은 사회 곳곳에 진통 아닌 진통을 겪으며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작년부터 금연법이 시행된 우리나라 또한 예외가 아니다. 흡연자들은 흡연실에서 흡연을 해야하는 처지이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은 그 단속이 강화되고 있다.

자영업자들 또한 PC방 및 각종 음식점은 계도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매출하락을 겪고 있다. 본격적으로 금연법이 시행되는 내년에는 더욱 큰 매출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에 금연법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사회전반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는 금연법이 앞서 시행된 국가들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전자담배와 금연보조제등 다양한 상품의 수요 또한 늘고 있다. 이들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것은 ST&K 스누스코리아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져 국내에도 잘 알려진 무연담배다.

무연담배는 주로 북미지역과 유럽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 십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 규모가 수 조원으로 추정되는 전자담배보다 훨씬 큰 규모이며, 금연법으로 말미암아 최근 그 성장속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향후 100조원 시장에 이르를 것으로 다수의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다.

금연법이 시행된 각 국에서는 무연담배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ST&K 스누스코리아를 통해 판매되는 무연담배가 국내에서도 매우 높은 매출로 이어질 것으로 시장 관계자들은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전자담배와 달리 연기가 나지 않아 금연법에 제약이 걸리지 않으며 각종 유해성분이 최소화된 담배라는 점 때문에 국내에서도 그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스누스 무연담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담배 대기업을 포함, 스웨덴 현지 명문 제조사들이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의 제조에 직접 제조를 참여하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와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5월 대구 수성구점을 시작으로 판매가 시작된 ST&K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는 불과 몇 개월만에 전국 수백 곳의 판매처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스누스코리아 무연담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소비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주 사용층으로는 담배냄새에 민감한 여성흡연자, 전자담배나 각종 금연보조제에 의해 효과를 못 본 금연희망자, 직장근무나 특정 업무로 인해 흡연에 자유롭지 못한 직장인, 건강과 심폐기능에 민감한 운동선수, 간접흡연의 폐해를 막기 위한 흡연자등 매우 다양한 소비층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담배계 관련 전문가는 "해외에서 무연담배는 금연법과 웰빙,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커짐에 따라 그 성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사정 또한 이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무연담배는 더욱 탄력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라고 전망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