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아름답고 멋있는 연예인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바로 스타가 되기 전의 지금과는 다른 모습의 굴욕 사진이다.
어린 시절 모습을 보면 이목구비는 비슷한데 왠지 얼굴이 커 보이거나 표정이 뾰로통해 보이는 것이다.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는데 인상이 확 바뀐 이유는 무엇일까. 예뻐지는 모습에서 카메라 마사지를 빼놓을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은 "치아 교정해서 얼굴 인상이 호감으로 바뀌었다"고 말한다.
실제로 치아교정은 전체적인 얼굴과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휴식 기간 동안 치아를 교정하는 일이 당연시되어 가고 있다. 주걱턱, 툭 튀어나온 입매가 가지런히 정리되면서 작고 예쁜 얼굴형, 날렵한 턱선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호감을 줄 수 있도록 연습생 시절에 미리 교정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호감을 주는 이미지메이킹 치아교정, 연예인만 하나?
많은 연예인들이 어린 시절 돌출입을 교정하기 위해 치아교정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면 광고나 CF 속 미소가 아름다운 것은 아름다운 외모와 치아교정 효과가 더해진 것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원장은 "치아교정을 하면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으로 이미지가 개선된다"면서 "사람의 삶은 얼굴에 그대로 묻어난다고 한다. 좋은 인상을 완성하는 데에 아름다운 미소를 짓게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원장은 "치아 교정을 상담하는 사람 중 많은 사람은 돌출입, 주걱턱 등으로 놀림을 받아 의기소침한 경우가 많았다"면서 "급속교정장치의 교정 기간은 환자가 지금까지 평생 고통받은 시간에 비해 매우 짧은 기간이 필요하다. 남 앞에서 당당하게 능력을 인정받고자 치아 교정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이다"고 설명했다.
◇단점을 찾기 힘든 급속교정, 데이몬 치아교정
인상을 좋게 만들고 좋은 느낌을 심어줘 자신감을 더하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치아교정! 그러나 여전히 치아 교정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다. 무엇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치아에 보이는 교정기가 흉해 놀림 받기 싫은 마음이다.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원장은 "치아 교정을 시작한 순간부터 끝날 때까지 환자가 만족하는 시술을 고집하고 있다"면서 "치아 색상과 비슷한 브라켓을 치아 표면에 붙이는 '데이몬 치아교정'은 기존 장치에 비해 치료기간도 단축되어 아무도 모르게 미소 천사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치아교정 장치이다"고 말했다.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원장에 따르면 데이몬 치아 교정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 상위 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 조만간 결혼을 앞둔 미혼여성 등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치아 교정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보니, 티 나지 않고 빨리 되는 치아 교정을 선호하는 것이다. 데이몬 치아 교정은 치아 표면에 붙이는 브라켓은 치아 색상과 유사하고, 브라켓을 교정철사와 연결하는 와이어가 필요없다. 따라서 자세히 바라보지 않는 한 교정기 착용 사실을 눈치 채기 힘들다.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원장은 "치아 교정은 굳이 미룰 필요가 없는 시술이다. 사진 속의 자신의 얼굴이 만족스럽지 못해 속상하다면 치아 교정으로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