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코 앞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체력과 건강관리. 오랜 시간 수험생을 위한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인 홍삼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가운데(식약처, 2012 건강기능식품 총생산액 기준) 장(腸) 내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새로운 건강식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2012년 전년 대비 약 28% 상승 / 식약처, 2012 건강기능식품 총생산액 기준). 이는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적 요소가 늘어나 현대인들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인체 면역 세포의 약 80%가 집중돼 있는 장 건강에 주목하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
실내 생활이 대부분인 수험생들은 햇볕을 직접 쬐는 시간이 부족해 하루 권장량만큼의 비타민D를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더욱이 비타민D는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감기 등의 면역질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비타민D 제품을 복용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고려은단의 '비타플렉스D3'는 외부활동이 적어 햇빛 노출이 부족한 수험생들에게 고함량 비타민D 을 섭취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비타플렉스 D3'의 비타민D는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 형태로 돼 있으며 한 정에 1000IU(25㎍)가 함유 돼 있어 하루 1정으로 고함량 비타민D 섭취가 가능하다.
▲체력은 물론, 학습능력증진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수능이 코 앞에 다가온 지금, 수험생들은 체력과 컨디션을 조절해 최상의 학습 능률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힘겨워 하는 수험생을 위해 학습능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풀무원건강생활의 '그린체 브레인아이'는 수험생들의 기억력 향상과 시력보호 및 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피브로인BF-7은 식약청이 인정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소재로서 수능 당일까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