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이번엔 자체 PL(Private Label) 상품인 이마트 홍삼정 2종을 새롭게 출시, 기존 홍삼제품의 가격거품 빼기에 나선다.
특히 6년근이 주 원료인 기존 홍삼정 240g과는 달리 4년근을 사용한 4년근 홍삼정(120g)을 새롭게 추가 출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부담을 줄여, 높은 가격으로 홍삼정 구입을 어렵게 여기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홍삼정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마트 홍삼정 2종' 은 인삼재배농장에서 잔류농약 검사를 통해 검증된 안전한 수삼을 원료로 사용하였으며, 건강기능식품 제조에 대한 오랜 경험을 가진 종근당건강과 함께 홍삼의 유효성분인 사포닌 성분을 온전히 보존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정 관리를 통해 높은 사포닌함량(진세노사이드 Rg1+Rb1+Rg3=5.7mg/g)을 가진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상품개발을 함께 한 종근당 건강은 1996년 설립한 건강식품 전문회사로, 최신식 설비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시장의 확대를 위해 홍삼사업까지 확장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종합 건강식품회사이다.
이마트 건강식품 민경수 바이어는 "홍삼정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신장하는 추세지만 이에 반해 상대적으로 시장 가격이 너무 높아 새롭게 상품 개발을 진행하게 됐다" 며 "유통비용을 최소화 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홍삼정 PL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설명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