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시장조사업체 파이라(PIRA)에 따르면 오는 2014년에는 한국의 디지털 프린팅 시장이 77.3%까지 팽창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북이 생생하게 살아 숨쉰다! ㈜미래엔 '딥씨', '증강현실 포토북'
포토북 전문기업 ㈜아비즈가 런칭한 맞춤형 포토북 브랜드 '퍼블로그(www.publog.co.kr)'의 '스마트폰 포토북'은 스마트폰 사진을 그대로 포토북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들의 사진 촬영 비율을 고려해 사진이 잘리지 않고 화면 그대로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4:3, 16:9, 3:2 비율에 따라 각각 12종의 디자인이 출시됐으며,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촬영 비율은 퍼블로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접 포토샵으로 편집한 이미지로 만들 수 있는 DIY 포토북인 '포토샵 포토북'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유형의 포토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 활용해 더욱 눈길 끈다! ㈜페퍼콘, '올로그 스토리북'
콘텐츠 개발업체 ㈜페퍼콘의 '올로그(www.olog.co.kr) 스토리북'은 인기 캐릭터를 활용, 차별화된 컨셉으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뽀로로, 신지카토 등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카카오스토리 사진과 글을 그대로 포토북에 반영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하게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포토샵과 같이 전문적인 사진 보정 기능을 쉽게 할 수 있는 '올로그 매니저'를 이용해 간편하게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포토북은 SNS를 통해 공유하거나 파일로 다운받아 간직할 수 있어 일반적인 포토북보다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