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함화장품, 곤충 유래 항생 물질' 코프리신' 담은 화장품 출시

기사입력 2013-12-23 09:12


닥터코스메틱 ㈜이지함화장품(사장 이유득:피부과전문의)은 애기뿔소똥구리 곤충에서 분리한 항생물질 '코프리신' 성분으로 개발한 닥터스케어 옴므 에션셜 토닉, 닥터스케어 옴므 아쿠아 마스크, 닥터스케어 코프리신 리페어 크림 3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정부 연구개발 우수과제에 선정된 농촌진흥청의 기술을 이전받아 곤충에서 유래한 항생물질로 화장품을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 주름개선,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번 신제품 3종에 함유되어있는 '코프리신'은 가축 배설물 속에 살아가는 애기뿔소똥구리가 가축의 미생물에 대응하기 위해 강력한 생체방어물질을 분비하는데 이 방어물질이 코프리신이다.

이 코프리신의 효능을 최대화하여 개발한 코프리신 유도체가 함유되어 있다. 코프리신은 인체에 유해한 구강균,피부포도상균, 여드름 원인균에 강한 항균 항염 작용에 강한 항생물질이다. 특히 기존 항생제에 내성이 생겨 치료가 어려운 '슈퍼 박테리아'에도 효과가 확인되었다.

특히 코프리신은 피부 트러블 진정과 늘어진 피부에 탄탄한 탄력감을 부여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코프리신 리페어 크림은 코프리신 고농축 함량으로 피부과 시술 후 회복능력이 더딘 피부자생능력을 높여주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주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곤충에서 추출한 항생물질은 기존 화학합성 항생제와 달리 내성을 지닌 균이 생겨나는 부작없이 없는 만큼 향후 화장품산업 뿐만 아니라 항암제, 식품의료제 등에도 적용할 수 있어 산업적인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함 화장품 이유득 사장(피부과 전문의)는 " 이번에 출시된 3종의 화장품은 곤충에서 유래된 생체방어 물질을 피부친화성 소재로 상품화하여 국내 첫 성공한 상품으로 향후 곤충을 활용한 더욱 유용한 성분을 개발하여 2014년에는 좀 더 효능있고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프리신은 향후 추가 라인업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